관리 메뉴

선교교육 연구원(IMER)

오늘의 말씀 2019년 3월 18일(월) 본문

성경공부, 설교/말씀묵상(QT)자료

오늘의 말씀 2019년 3월 18일(월)

후앙리 2019. 3. 17. 22:08

38 요한이 예수께 여짜오되 선생님 우리를 따르지 않는 어떤 자가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내쫓는 것을 우리가 보고 우리를 따르지 아니하므로 금하였나이다

39 예수께서 이르시되 금하지 말라 내 이름을 의탁하여 능한 일을 행하고 즉시로 나를 비방할 자가 없느니라

40 우리를 반대하지 않는 자는 우리를 위하는 자니라

 

+ 말씀설명

예수님께서 사역할 당시 예수님의 이름으로 다른 곳에서 사역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이들은 제자들처럼 예수님 옆에 있지 않았지만 하나님 나라를 위해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역하였다. 제자들은 그들이 예수님의 옆에 있지 않는 사람들이기에 사역을 중단시켜야 한다고 예수님께 요청하였다. 이에 예수님은 예수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좇아내는 행위를 하는 것을 비방하지 말라고 하셨다. 예수님과 제자들을 반대하는 자가 아니라면 예수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좇아내는 사역을 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제자들은 자신들만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역할 수 있다는 영적교만에 빠져 있었지만 예수님은 개인의 욕심과 자랑을 위하여 하는 일이 아니라면 용납해야 한다고 하신 것이다.

 

+ 묵상과 적용

다른 사역자의 사역을 이해하고 용인하라는 예수님의 말씀에서 어떤 생각이 드는가?

나와 다른 색깔로 하나님 나라를 위해 일하는 사람들을 비판한 적이 있는가?

영적 특권의식을 내려놓고 동역자의 마음으로 다른 사역자를 대하기 위해서 고쳐야 할 나의 태도와 생각은 없는가?

 

+ 열정

육의 싸움이란 사람들과의 싸움이다. 기독교 사역자들 간의 싸움도 육의 싸움이다. 여기서 기억해야 할 것은 그리스도인들의 싸움은 육의 싸움이 아니라 영의 싸움이라는 사실이다.

그리스도인들은 육의 싸움을 하지 말아야 한다. 대신 영의 싸움을 해야 한다. 그러면 영의 싸움의 대상자는 누구인가? 그리스도인들은 누구와 싸워야 하는가?

첫째, 영의 싸움의 대상자는 예수님을 대적하는 자다. 예수님을 대적하는 자를 조정하는 마귀다. 그리스도인들은 마귀와 싸워야 한다.

두 번째, 또 한 부류의 영의 싸움의 대상자는 예수의 이름으로 사역하면서 하나님 나라가 아닌 자신의 유익을 위해 사역하는 자다. 예수 이름으로 사역하면서 먹고 살기 위해 일하는 사람들이다.

 

한 선교사가 20년 이상 선교지에서 사역하다가 한국으로 돌아와서 선교단체 본부 사역을 하고 있다. 지금은 처음 20년 전에 가졌던 선교의 열정이 식었다고 한다. 선교열정이 식었기에 본부 사역을 끝내게 되면 다시 선교지로 나가지는 않겠다고 하였다. 본부 사역을 마치고 한국에서 다른 사역을 할 것이 없으면 선교지로 나갈 수 있지만 열정 없이 나가는 것은 먹고 살기 위해서 선교지로 가는 것밖에 되지 않기에 열정 없이는 나가지 않겠다고 하였다. 이 선교사의 말을 듣고 나도 내가 하는 일이 하나님 나라를 위한 열정을 가지고 하고 있는지 아니면 내가 먹고 살기 위해서 하는지 내 자신을 돌아보았다. 만약 내가 먹고 살기 위해서 지금 이 일을 하고 있다면 나는 그리스도인들의 영적 싸움의 대상자 된다. ,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자라는 뜻이다. 하나님을 위해 일하지 않는 사역자들, 자기 유익과 먹고 살기 위해 열정을 버리고 사역하는 선교사, 목사, 사역자들은 모두가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자라 할 수 있다. 이들과의 싸움은 영적 싸움이다.

 

그러기에 하나님 나라를 위해 일한다는 핑계로 먹고 사는 데 급급하는 사역자가 되지 않아야 한다. 그런 사역자가 되지 않기 위해 다시 하나님을 향한 신앙의 순수함을 회복해야 한다. 선교의 열정을 회복해야 한다. 그래서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을 위해서 나의 유익을 포기하고 주님을 섬기는 자가 되어야 한다. 나를 위해 사는 자가 아니라 하나님을 위해 사는 자가 되어야 한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영적 싸움의 대상자가 되지 않도록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살아야 한다.

 

+ 성경본문(9)

38 요한이 예수께 여짜오되 선생님 우리를 따르지 않는 어떤 자가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내쫓는 것을 우리가 보고 우리를 따르지 아니하므로 금하였나이다

39 예수께서 이르시되 금하지 말라 내 이름을 의탁하여 능한 일을 행하고 즉시로 나를 비방할 자가 없느니라

40 우리를 반대하지 않는 자는 우리를 위하는 자니라

41 누구든지 너희가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라 하여 물 한 그릇이라도 주면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가 결코 상을 잃지 않으리라

* "날마다 솟는 샘물"QT지 본문을 참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