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선교교육 연구원(IMER)

오늘의 말씀 2018년 11월 30일(금) 본문

성경공부, 설교/말씀묵상(QT)자료

오늘의 말씀 2018년 11월 30일(금)

후앙리 2018. 11. 29. 22:31

18 내게는 모든 것이 있고 또 풍부한지라 에바브로디도 편에 너희가 준 것을 받으므로 내가 풍족하니 이는 받으실 만한 향기로운 제물이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 것이라

19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4)

 

+ 말씀설명

바울은 선교 사역에 동참한 빌립보 교회 성도들의 헌신에 감사한다. 그들의 헌금이 하나님의 제단에 드린 향기로운 제물이 되어 하나님을 기쁘시게 했다고 표현한다. 그리고 이 같은 헌신에 대해 하나님께서 온전히 채우실 것이라고 축복한다. 이처럼 빌립보 교인들은 바울이 이방인에게 복음을 전할 때 재정적인 걱정 없이 일할 수 있는 토대가 되었다. 바울의 이방 선교로 말미암아 세계선교의 기초가 마련되고 오늘날 우리들도 복음을 알게 되는 초석이 되었다. 지금 우리가 드리는 조그마한 선교헌금이 하나님 나라의 확장과 복음이 필요한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귀한 초석이 될 것이다.

 

+ 묵상과 적용

하나님 나라의 확장, 선교를 통한 복음 선교에 나는 어떻게 동참하고 있는가?

혹시 세계 선교는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일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가?

내가 가진 은사와 재물과 시간을 세계 선교를 어떻게 구체적으로 사용하겠는가?

 

+ 누군가 날 위하여

당신이(마음이) 지쳐서 기도할 수 없고

눈물이 빗물처럼 흘러내 릴때

주님은 아시네 당신의 약함을

우리 연약함을 아시고

사랑으로 인도하시네

 

누군가 널 위하여

누군가 기도하네

내가 홀로 외로워서 마음이 무너질 때

누군가 널 위해 기도하네

 

우리의 마음이 지쳐 있을 때에

갈보리 십자가를 나 기억합니다

주님은 우리 외로움을 아시고

내 마음에 기쁨 주시네

 

누군가 널 위하여

누군가 기도하네

내가 홀로 외로워서 마음이 무너질때

누군가 널 위해 기도하네

나는 이 복음송으로 그 동안 적잖은 위로를 받았다. 힘들고 어려울 때면 이 복음송을 부르곤 하였다. 새로운 힘을 얻는 많은 기회를 가졌었다. 며칠 전에 이 복음송을 교회에서 부를 때, 나는 또 다른 감정을 느꼈다. 그 동안 내 중심의 복음송에서 내가 그 동안 이 복음송을 부르면서 가졌던 위로를 다른 사람이 누릴 수 있는 것은 나의 기도 때문일 수 있다는 생각과 감정을 느꼈다. 나의 기도가 다른 사람에게 가장 큰 힘이 될 것을 생각한 것이다. 내가 하는 기도가 그 만큼 소중한 것이 될 것이라는 사실이다. 나의 기도가 다른 사람의 삶에 힘이 된다면 그보다 더 귀한 것이 어디 있겠는가! 좀 더 적극적으로 기도하겠다는 다짐을 해 본다. 어쩌면 나의 필요 때문에 기도하는 것보다는 다른 사람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 더 큰 기도의 동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내가 하는 기도를 통해서 누군가 위로받고 다시 일어설 수 있다면, 어쩌면 이 세상에서 그것은 가장 값진 행동이 될 것이다.

 

+ 성경본문(4)

16 데살로니가에 있을 때에도 너희가 한 번뿐 아니라 두 번이나 나의 쓸 것을 보내었도다

17 내가 선물을 구함이 아니요 오직 너희에게 유익하도록 풍성한 열매를 구함이라

18 내게는 모든 것이 있고 또 풍부한지라 에바브로디도 편에 너희가 준 것을 받으므로 내가 풍족하니 이는 받으실 만한 향기로운 제물이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 것이라

19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20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께 세세 무궁하도록 영광을 돌릴지어다 아멘

21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성도에게 각각 문안하라 나와 함께 있는 형제들이 너희에게 문안하고

22 모든 성도들이 너희에게 문안하되 특히 가이사의 집 사람들 중 몇이니라

23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 심령에 있을지어다

* "날마다 솟는 샘물"QT지 본문을 참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