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선교교육 연구원(IMER)

오늘의 말씀 2015년 3월 24일(화) 본문

성경공부, 설교/말씀묵상(QT)자료

오늘의 말씀 2015년 3월 24일(화)

후앙리 2015. 3. 23. 20:58

내가 노래로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며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위대하시다 하리니

이것이 소 곧 뿔과 굽이 있는 황소를 드림보다 여호와를 더욱 기쁘시게 함이 될 것이라

(69:30-31)

 

+말씀이해

시편 기자는 감사함으로 사는 것이 황소를 드리는 것(제사드릴 때 황소를 드림이 가장 큰 제사)보다 낫다고 했습니다. 하나님께 많은 물질을 드림보다 감사의 마음과 삶을 드리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말씀입니다.

시편 기자는 하나님을 찬송하고 하나님은 위대하시다고 하라고 했습니다. 인간의 말로 하나님을 칭찬하라는 것입니다.

시편 기자는 감사하라고 했습니다. 감사하는 것이 바로 하나님을 위대하시다 선포하는 것이라는 말입니다.

 

+묵상과 적용

하나님께 드리는 헌금보다 깨끗한 삶을 하나님은 더 기뻐하십니다. 부정한 헌금보다 정직한 삶, 사랑하는 삶, 용서하는 삶을 하나님은 원하십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우리의 을 오늘도 어떻게 드리고자 하는지요?

하나님이 하신 일을 고백하는 것이 바로 하나님을 찬송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구원을 주시고 매일의 삶에 역사하심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좀 더 구체적으로 하나님이 내게 해주신 것들, 감사의 제목들이 무엇인지 10가지 이상 적어보실 수 있는지요?

 

  + 칭찬

하나님도 우리의 칭찬을 좋아하십니다. 자녀가 엄마에게 오늘 밥 맛 있었어” “우리 엄마 음식 솜씨 최고야하는 것이 바로 엄마를 칭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도 우리에게 그런 칭찬을 듣기 원하십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혹시 오늘 꽃 봉우리가 맺는 봄 꽃 나무들을 본다면 하나님 참 멋있어요. 어떻게 이렇게 신기하게 겨우내 잠들었던 메마른 가지에서 꽃 봉우리가 맺어지나요! 참 신기해요하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맛있는 밥을 먹었다면 하나님은 어떻게 그렇게 입맛을 주셔서 먹는 즐거움을 주시고 오늘 먹는 것을 통해 저에게 건강을 주시고 힐링을 해주시는지요. 감사해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누구에게 야단을 맞았거나 사람 관계가 별로 좋지 않았다고 해도 하나님,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이만큼만 야단 맞은 거 하나님이 그 사람 마음을 움직이셔서 그런 거지요? 그 사람과 관계가 힘든 것을 통해 회복해주시려는 계획이 있으시죠? 하나님이 풀어가시는 것을 기대해도 되겠지요?”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하나님을 칭찬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