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선교교육 연구원(IMER)

+ 당신은 누구인가? 본문

선교와 영성/영성 자료

+ 당신은 누구인가?

후앙리 2021. 6. 3. 15:04

예수님은 자신의 정체성을 우리와 공유하시기 위해,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임을 말씀하시기 위해 오셨다. 잠시 이 엄청난 신비 속으로 들어가 보자. 예수님처럼 당시도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다. 이것은 진리다. 더욱이 당신이 사랑받는 존재가 된 것은 당신이 태어나기 전에 일어난 일이다. 당신은 당신의 아버지, 어머니, , 누나, 또는 교회가 당신을 사랑하거나 당신에게 상처를 주기 이전에 이미 사랑받는 자였다. 당신은 영원토록 하나님께 속하였기 때문에 사랑받는 자이다.

하나님은 당신이 태어나기 전에 당신을 사랑하셨고, 당신이 죽은 후에도 당신을 사랑하실 것이다. 성경에서 하나님은 내가 영원한 사랑으로 너희를 사랑한다.’고 말씀하신다. 이것은 당신의 정체성에 대한 아주 근본적인 진리다. 이는 당신이 그렇게 느끼든 그렇지 않든 당신이 어떤 존재인지를 보여 준다. 당신은 하나님께 영원부터 영원까지 속해 있다. 삶이란 몇 해 동안 저 역시 주님을 사랑합니다라고 말할 수 있도록 당신에게 주어진 짧은 기회일 뿐이다.

태어나기 전부터 당신이 사랑받는 존재임을 두려워하지 않고 믿는다면, 당신은 갑자기 당신의 인생이 아주 특별한 것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당신은 짧은 시간, 20, 40년 혹은 80년 동안 당신이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임을 발견하고 믿기 위해 이곳에 보냄 받았음을 의식하게 될 것이다. 시간의 길이는 중요한 것이 아니다. 당신은 당신 자신이 하나님의 선택받은 자임을 믿기 위해 그리고 그다음으로 당신의 형제자매들 역시 서로에게 속한 하나님의 사랑받는 아들딸임을 알도록 돕기 위해 이 세상에 보냄 받았다. 당신은 당신과 이웃들 사이에 놓인 장벽(지역적으로, 국가적으로, 세계적으로)을 허물기 위해, 또한 치유하기 위해 보냄 받았다. 두려움에 기초해서 세워진 모든 구분, 분리 그리고 장벽이 있기 전에 하나님의 마음과 가슴에는 하나 됨이 있었다. 당신은 그 하나 됨으로 부터 잠시 동안 이 세상으로 보냄받았다. 당신과 다른 모든 사람이 영원부터 영원까지 살아계신 동일한 사랑의 하나님께 속했음을 선포하기 위해서 말이다.

이 세상에서는 당신이 선택받을 때 다른 누군가는 선택받지 못한다는 것을 당신은 알고 있다. 당신이 최고일 때 누군가는 최고가 아님을 안다. 당신이 이겨서 상을 받을 때 누군가는 패배했음을 알고 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마음에서는 그렇지 않다. 당신이 하나님이 마음에서 선택받았다면, 당신에게는 다른 사람들도 선택받았음을 바라보는 눈이 있다. 사랑의 하나님이 당신에게 복을 주신다면, 당신에게는 다른 사람들도 복 받은 이들임을 보는 눈이 있다.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의 신비는, 당신이 그 사랑을 가지고 이 세상으로 들어온다는 것이며, 당신이 그것을 알건 모르건 그 사랑이 당신에게 복을 준다는 것이다. 당신의 인생은 인류 가족 전체를 품으시는 하나님의 품속에 있다. 그러므로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면, 당신이 거룩한 가족에 속해 있음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당신은 아들 혹은 딸이다. 당신은 형제자매이다. 또한 가장 깊은 영적인 면에서 아버지이거나 어머니이다. 우리의 작은 인생에서 이 모든 것들이 포함되어 있다.  (영성에의 길, 헨리 나우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