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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모임은 차이가 있다. 그래도 오프라인으로 모이는 것이 비교할 수 없는 유익이 있다. 오늘도 한해 계획을 계속 세우고 있다(세웠다). 계획만 세우는 것이 아니라 같
- 오늘의 말씀 2024년 1월 26일(금) 42 날이 밝으매 예수께서 나오사 한적한 곳에 가시니 무리가 찾다가 만나서 자기들에게서 떠나시지 못하게 만류하려 하매 4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다른 동네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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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교육 연구원(IMER)
37 예수께서 큰 소리를 지르시고 숨지시니라 38 이에 성소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져 둘이 되니라 39 예수를 향하여 섰던 백부장이 그렇게 숨지심을 보고 이르되 이 사람은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었도다 하더라 (막 15장) + 말씀해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시자 성소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져 둘이 되었다. 예수님 곁에 서 있었던 백부장은 숨지시는 예수님을 보고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었다고 고백하였다. 그의 죽으심은 단순한 한 인간의 죽음이 아니라 백부작의 고백처럼 인류를 구속하는 하나님의 아들로서의 죽음이었다. 그 분이 하나님의 진실 된 아들인 구세주인 것을 믿는다면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 그것은 예수님의 죽으심으로 성소휘장이 찢어졌기 때문이다. 일 년에 대제사장만 한 번 들어갈 수 있는 ..
29 지나가는 자들은 자기 머리를 흔들며 예수를 모욕하여 이르되 아하 성전을 헐고 사흘에 짓는다는 자여 30 네가 너를 구원하여 십자가에서 내려오라 하고 31 그와 같이 대제사장들도 서기관들과 함께 희롱하며 서로 말하되 그가 남은 구원하였으되 자기는 구원할 수 없도다 32 이스라엘의 왕 그리스도가 지금 십자가에서 내려와 우리가 보고 믿게 할지어다 하며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자들도 예수를 욕하더라(막 15장) + 말씀해설 본문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실 때 사람들의 반응을 보여준다. 예수님이 달리신 십자가의 죄 패에는 ‘유대인의 왕’이라고 쓰여 있었다. 이 말은 예수님을 조롱하는 말이었지만, 이들의 조롱과 모욕의 죄명은 역설적으로 예수님의 신분을 정확히 확증해 주는 말이었다. 이처럼 예수님은 진정으로 이..
15 빌라도가 무리에게 만족을 주고자 하여 바라바는 놓아 주고 예수는 채찍질하고 십자가에 못 박히게 넘겨 주니라(막 15장) + 말씀해설 예수님이 재판을 받으시는 장면이다. 그 때 당시에 명절에 죄수 하나를 풀어주는 관습이 있었다. 오늘날로 말하면 특사(특별사면)로 풀려나는 것이다. 재판장인 빌라도는 예수를 놓아주고자 하였다. 그러나 대제사장은 군중을 동원하여 예수를 십자가에 내어 놓도록 요청하였다. 빌라도는 예수님이 잘못을 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대제사장과 군중들의 시기로 끌려온 것을 알았다. 그래서 예수님을 풀어주고자 했으나 군중들의 요구가 워낙 거세어 그들에게 만족을 주고자 바라바라는 죄수를 놓아주었다. 그리고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 박게 넘겨주었다. 예수님은 죄가 없으심에도 불구하고 인류를 위해 ..
대한민국은 일제 식민지와 육이오 전쟁 이후에 폐허가 되어 있었다. 한국은 지하자원도 풍부하지 않았고, 다른 나라들에 비해 개발의 시작이 늦어졌다. 북한과 대치한 어려운 상황가운데 있었으며, 섬나라와 같이 고립된 나라였다. 이런 나라를 발전 할 수 있게 한 요인은 교육이었다. 하나님께서 교육을 도구로 하여 한국을 발전시키신 것이다. 교육은 이처럼 한 나라를 일으킬 수 있고 또한 한 개인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 교육을 통해 알아야 변화가 가능하다. 선교도 마찬가지다. 선교에 대한 교육이 있어야만 선교를 할 수 있다. 교육을 통해 선교가 무엇인지 알아야만 선교에 동참할 수 있고 바른 선교를 할 수 있다. 먼저 선교교육에 대해 이해하기에 앞서 선교교육에 대한 용어를 정의할 필요가 있다. ‘선교교육’이라는 용어..